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by 마스터1116 2020. 10.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에 대해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요즘은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주부, 어르신들도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사례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1년전부터 급격한 시력저하를 겪고 있습니다. 저의 상태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10년전 라식을 한 상태이고,  인터넷 블로깅과 스마트폰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눈의 시력이 현저하게 떨어졌습니다.ㅠㅠ 그렇다고 핸드폰이나 TV를 안볼 수도 없는 노릇이라.. 방법을 찾아보던중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착용한지 6개월 정도 되었고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은 효과가 있습니다. 


저는 예민한 편이라 작은 물건을 구매할때도 신중히 생각하고 사는데요,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또한 신중하게 알아보고 고민하면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를 구매하면서 알아봤던, 

1)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

2)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의 단점(부작용)

3)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구매시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블루 라이트란 무엇일까요?


: 블루 라이트는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빛입니다. 더 정확히는 380~500 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인데요, 맑은 날 청명한 하늘에서 보이는 빛 역시 블루라이트입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6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것은 눈의 피로가 많이 줄어들었다는 겁니다. 하루에 컴퓨터를 하루종일 해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보니 눈의 충혈이 반복되서 나중에는 1시간만 모니터를 봐도 눈에 핏줄이 터지더라구요ㅠㅠ 그리고 눈이 계속 욱씬거리고 아팠습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나서 점점 눈의 피로도가 줄더니 충혈은 정말 거짓말 처럼 사라졌고, 안구건조증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플라시보 효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블루 라이트의 유해성?

: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를 가중시키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저는 밤에 자기전에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 폰을 많이 이용하는데요(약 1시간 가량) 이럴 경우 블루 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하돼 수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은 가시 광선 중 34%의 유해 블루 라이트를 100% 차단해 줍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분들이라고 합니다.

1)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은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이 필요합니다.

2) 라식 or 라섹 교정이후 빛에 민감 하신 분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이 필요합니다.

3) 오랫동안 TV시청을 하시는 분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이 필요합니다.

4) 강한 조명 아래에서 근무 하시는 분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이 필요합니다.

5) 장시간 컴퓨터로 업무를 하시는 분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이 필요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블루 라이트가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투과시 차단되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보실 수 있으시죠?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의 단점


단점이라고 하기보단 제가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인데요, 첫번째는 처음썼을때 실제 사물들보다 약간 누렇게 보여서 적응이 좀 쉽지 않았습니다. 핸드폰에도 저는 블루 라이트 차단 어플을 깔아서 좀 노란데요, 계속 보다보니 저는 이제 적응이 됐는데 친구들은 누런 핸드폰이라고 놀리더라구요.  여튼 처음에는 그렇게 불편했지만 시간이 흐르다보니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는게 맞듯 오히려 눈에 편해졌습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구매요령


 차단 안경 기능을 가진것은 많아서 효과는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업체마다 디테일에 신경쓰는 부분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더욱 좋은 기능을 가진 것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구매 시 추천드리고 싶은 포인트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느냐? 

자외선 또한 눈을 피로하게 하고 시력을 저하시키는 요소인데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회사마다 이 기능을 넣은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자외선까지 차단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선택하였습니다

두번째는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은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가?

제가 말씀드렸듯 저는 안경을 오래 쓰고 있는 일을 하기 때문에 계속 쓰고있으면 콧대를 눌러서 나중에는 머리도 아파집니다. 그래서 무게도 고려해야 하는데요 티타늄소재가 가장 좋지만 가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고민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블루 라이트 차단안경의 디자인이 예쁜가?

이부분은 위의 두가지 보다는 중요한 것이 아니지만 얼굴에 잘 어울리지 않으면 남이 볼때는 잘 안쓰게되더라구요. 그런데 잘어울리면 더욱 자주 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요즘 업체들은 효과 뿐만아니라 다양한 디자인을 출시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의 리뷰를 마치며..


오늘은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모니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제품을 고민하면서 시간을 보내시는것보다 차라리 빠른 구매를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고민하는 동안 눈의 피로가 더욱 심해졌거든요. 구매하실때 고려할 사항들을 참고하셔서 효과도 뛰어나고 본인에게도 잘 어울리는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