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브리타 정수기 필터교체법, 사야하는 이유4가지

by 마스터1116 2020. 10. 14.
728x90
반응형

 

<상품정보 보러가기>

 

 

브리타 정수기는 50년 역사의 독일 정수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간편하게 수돗물을 여과해서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써 유럽에서 공인한 품질을 자랑하여 많은 병원, 요양원, 학교, 사무실 등에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브리타 정수기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어 저도 브리타 마렐라 쿨(2.4리터)를 구매해서 너무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저는 의심이 많은 편이라 물건을 하나 살때도 여러가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편인데요, 저와같이 고민하시는 여러분에게 제가 느낀 솔직한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금부터 브리타 정수기의 원리와, 장점과 단점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브리타 정수기의 원리

 

 

 

 

 

브리타 정수기는 자연 코코넛 껍질에서 추출한 활성탄이 들어있는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가 낡은 파이프 속에 있는 중금속을 완벽하게 걸러내주어 수돗물을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로 만들어 줍니다. 

 

 

 

 

 

 

 

2. 브리타 정수기를 사야하는 4가지 이유

 

 

 

 

1) 첫번째, 저렴합니다

 

 

 

 

 

 

 

 

물을 사마시는데 큰 부담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이게 누적될 경우 결코 만만치 많은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렌탈을 하게 될 경우 더욱 큰 부담이죠.  브리타 정수기의 경우 2리터에 대략 70~8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또한 필터를 직접 교체하며, 교체시기를 확인할 수 있어서 별도의 관리사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2) 두번째, 깨끗합니다

 

 

 

 

 

 

-브리타 정수기는 물컵처럼 씻을 수 있기에 위생적입니다. 정수기는 관리사가 관리를 해주지만 내가 하는게 아니라 가끔 찝찝할때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브리타는 물통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이렇게 통째로 꺼내서 뽀득뽀득 소리가 나도록 깨끗히 씻을수가 있습니다.

 

 

 

 

 

3) 세번째, 맛이 좋습니다.

 

 

 

 

 

 

- 본인은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데도 불구하고 브리타 정수기의 물맛이 굉장히 좋게 느껴집니다. (이부분은 개인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돗물을 끓여서 차나 커피를 마실경우 불순물이 포함되어 맛이 떨어지는데, 브리타 정수기로 여과한 물을 사용하면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네번째, 편리합니다

 

 

 

 

 

 

-생수는 떨어지면 사오거나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브리타 정수기는 필터하나로 4주, 150리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량이 적어져 쓰레기 배출에 대한 부담도 덜어집니다.

 

 

 

 

 

 

 

 

 

 

 

 

3. 브리타 정수기의 사용법 - 제품구성

 

 

 

 

 

 

 

 

 

구성은 간단합니다. 필터 수명을 알려주는 디스플레이 뚜껑, 필터, 필터 케이스, 정수기 본체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필터는 따로 저는 주문을 했습니다. 3+1로 오더라구요. 가격은 개당 6천원 꼴입니다. 필터하나면 4주를 사용하는데 (120리터) 저는 1인가구라서 2달은 마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3. 브리타 정수기의 사용법 

- 필터 바꾸는 방법

 

 

 

 

 

주의사항! 브리타 정수기 필터에 공기를 뺄때 제품성능 향상을 위해 필히 잘 흔들어 주셔야 합니다. 필터는 공식대리점에서 판매하는 한국형 필터를 구매하여야 한국 수질에 적합합니다. 한국형 필터는 수돗물 냄새와 염소(소독성분)제거에 집중하여 제조되었기 때문입니다. 물을 정수한 후에 검은색 입자가 보이는 것은 코코넛껍질 활성탄으로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삼키더라도 자연 배출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필터를 교체하고 1~2번은 정수한 물을 버리시고 음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저는 깔끔하게 브리타 정수기 흰색을 구매했어요. 뚜껑이 파란색보다 흰색이 인기가 좋더라구요.

 

 

 

 

 

 

 

 

필터를 끼운모습

 

 

 

 

 

 

 

 

필터를 새로 끼우고 START버튼을 누르면 필터 교체시기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 수돗물이 걸러지는 속도가 느리다고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체감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따라놓고 1분 내외로 걸러지는데요, 성격급한 제가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답니다. 

 

 

 

 

 

 

4. 브리타 정수기 종류

 

 

 

 

 

 

 

 

저는 1인가구여서 브리타 정수기 마렐라 쿨을 사용하는데요 2.4리터라고 표기되어있지만 깔때기용량만큼 밖에 물이 정수되지 않아서 약500ml의 물을 만들어내더라구요. 만약 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XL사이즈를 추천드리며 4인이상의 가정일 경우 플로우를 구매하셔서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정수기처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독일 50년 전통의 정수기인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 저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렌탈하는 정수기도 편하지만 정수기에는 미네랄이나 산소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렴하고 환경도 보호하는 브리타 정수기를 써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글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할 때,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20/09/28 - [제품 리뷰] -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2020/10/13 - [여행] -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추천

2020/10/12 - [여행] - 제주도 숙박과 여행 맛집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