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by 마스터1116 2020. 9. 28.
728x90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콕 하시는분들,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습니다. 그래서인지 빔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빔프로젝트 종류가 워낙 많아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가장 많이 팔리고 또 가장 후기가 좋은 제품 5개를 선정해보았습니다. 판매량과 평점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1 : 애니빔 무선미러링 LED 빔프로젝트 WLP120




1) 가격 : 189,000원


2) 상품특징


고선명 미러링 LED 빔프로젝트 현재 판매량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기까지 해서 1등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무선으로 즉시 연결해주는 MHL을 지원해줘서 무선으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WiFi 2.GHz속도의 MHL지원해서 무선연결할때 따로 동글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동글 : 휴대폰 미러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기로써 USB저장소 처럼 생긴것인데 생긴게 동글이 아니고 만든 분이름을 따서 지어진 이름)



대신에 WiFi 신호가 있어야만이 빔프로젝트와 휴대폰이 연결된다는것 참고바랍니다. 밝기가 또 빔프로젝트에서는 중요한데, 2600루멘 밝기의 제품으로 꽤 밝은 편입니다. 하지만 주변이 너무 밝으면 잘 안보일 수도 있어서 암막커튼으로 주변을 어둡게 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Full HD로 좁은 공간에서도 감상할 수 가 있습니다. 최소 거리는 1m이고 최대 거리는 5m인데 좁은 방에서도 짧은 투사거리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대 투사크기는 381cm이며 최소는 101.4cm의 화면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16:9 or 4:3 와이드 시네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수평과 수직을 보정해주는 키스톤 보정키를 통해서 화면 맞춤을 해줄 수 있습니다. 상단 포커스조절하는 부분은 좀 투박해 보이네요. 



그외에 USB와 마이크로 SD, VGA HDMI 스피커 외부단자로 다양한 외부기기가 연결이 가능합니다.


*제품 크기는 가로 210mm 세로 150mm 높이 75mm입니다.


3) 장점


- 가성비가 좋다

- 연결이 편리하다

- 소리가 빵빵하다는 의견


4) 단점


- 판단하기 나름이지만 캠핑용으로 가지고 다니기엔 휴대성은 2위 제품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편인 것 같습니다. (무게1.02kg) 

- 디자인 은근 투박한편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2 : LG전자 시네 빔프로젝트 PH30N





1) 가격 : 412,720원


2) 상품특징 


LG전자 시네 빔프로젝터의 특징은 같은 급에서 대비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가지고있다는 것입니다. HD급 250 안시루멘의 밝은 화면으로 254Cm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캠핑 등 여행을 가서도 많이 야외에서 영화를 많이 즐기실텐데요, 완충 시 선없이 2시간을 이용하실 수 있어서 영화 한편정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미러링 기능을 통해 유투브나 여러가지 동영상을 대형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빔프로젝터는 사운드 부분이 조금 부족한데 이때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손쉽게 연결하여 극장처럼 빵빵한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시네빔은 수은이 함유된 램프 광원을 사용하지 않으며 광원 수명이 약 20,000시간 사용가능하여 경제적입니다. 기존 램프 광원의 경우 약 2,000~5,00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크기는 가로 129mm 세로 129mm 높이는 39mm입니다.

(1위 제품인 애니빔에 비해서 가로가 절반정도 짧습니다.)


3) 장점


- 소음이 거의 없다.

- 화질과 밝기가 우수하다.

-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4) 단점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3 : 프로젝터매니아 PJM-1500W플러스 




1) 가격 : 119,000원


2) 상품특징


평소 IT제품에 관심없으신 분들은 프로젝터매니아를 처음 들어보신분들도 있을텐데 18년 연속 누적판매 1위를 할만큼 판매량이 많은 회사입니다. 수익금을 일부를 후원활동에도 사용하는 착한 기업입니다. 



각설하고 이 제품은 가성비의 끝판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중국제품들 사이에서 10만원대의 국산 제품이 있다는것, 그렇다고해서 스펙이 많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국산 제품이 좋다는 이유는 바로 AS때문입니다. 중국 제품의 경우 고장이 날 경우 중국현지로 직접 보내야 하는 절차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밝기또한 1800으로 형광등을 끄고 감상한다면 선명하게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4:3비율과 영화관같은 16:9 와이드 비율도 지원합니다. LED는 30000시간으로 부담없이 TV대용으로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여러 단자를 지원하여 컴퓨터나 노트북 등 각종 기기를 연결하여 HD영상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단자인 AV입력단자가 있어 연결하여 큰화면으로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처럼 사용할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 동글이를 이용하여 무선 연결하여 핸드폰에 나오는 미러링 기능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완벽하진 않지만 모든 기능을 다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은근 틈새기능인 "취침예약"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게 특히 중요한 이유는 저는 평소 TV나 영화를 보다가 잠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빔프로젝터라고 하는게 TV와 달리 수명이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한두시간 쌓이는게 나중에 제품 수명을 단축시키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마 귀찮아서 잘 안쓰게 되지 않을까 싶지만 잘 활용하면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3) 장점


- 싸다

- 저렴하다.

- 가성비가 있다.

- 기능이 은근히 많다.


4) 단점


- 디자인 다소 아쉽다.

- 좁은 공간에서는 사용이 힘들고 최소한 2m의 거리를 유지하여야 한다. 

- 어느정도의 소음이 발생된다.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4 : 컴스 미러링동글 미니 빔프로젝트




1) 가격 : 147,000원


2) 상품특징


최대 20,00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LED광원을 사용하고 있으며 1500루멘으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1.2m의 공간만 있어도 화면이 구현되며 3.5m에서는 120형 대형화면으로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이것 또한 4:3비율과 16:9 와이드 화면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500:1의 명암비를 사용하여 어두운 영역 간의 심도나 선명도가 개선되어 더욱 뚜렷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사다리꼴로 왜곡된 이미지가 보여지는 경우 키스톤 보정으로 깔끔한 화면비율을 맞출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다른 제품에도 왠만하면 있는 기능입니다. 



삼각대에 거치할 수 있는 고정마운트가 있기에 벽에 빔을 쏴서 화면을 맞출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외부입력 및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고 USB에 영화파일 등을 담아서 끊김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이 빔프로젝트는 동글이를 사용하여 와이파이 신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중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컨텐츠 사용시 데이터 소모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폰이랑 연결했을때 영상이 잘 안움직이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동글 연결 시는 빔프로젝트 모드를 꼭 HDMI로 해야 합니다. 


*제품 크기는 가로 204 세로 148 높이 80입니다 .(단위mm)


3) 장점


- 가성비가 좋다.

- 스크린이 없는 벽지(실크)에서도 잘보인다.


4) 단점


- 소음이 다소 있다.

- 전원 아답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므로 전원 공급이 되지 않는 야외용 (캠핑)으로는 사용이 어렵다.


빔프로젝트 가격비교 추천 5 : 애니게이트 LED 미니 빔 프로젝트 2400루멘 






1) 가격 : 159,000원


2) 상품특징


LED광원을 사용한 수명이 50,000시간으로 오늘 소개해 드린 제품중에 가장 오래쓸수 있는 제품입니다. 요즘 빔프로젝트는 굉장히 화질도 개선되어 많은 분들이 집에서도 TV대신 저렴하고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빔프로젝트를 많이 선호하는데 수명이 한정되있다보니 자주 보기가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부담이 덜합니다.  



그리고 의외로 빔프로젝트에서 약한 부분이 스피커 인데요. 제가 쓰는 빔프로젝트는 크기가 작은 만큼 스피커 음량이 많이 아쉬워서 따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3.5파이 스테레오 단자를 사용하여 외부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고, 10W 고출력 내장 스피커가 지원되어 옆면과 뒷면에서 소리가 풍부하게 납니다. 영화보시는 분들은 아마 음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고화질 HDMI와 2400루멘으로 화면을 선명하고 밝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도 4:3과 16:9 화면비율로 영상을 즐기실 수 있으며 1m의 거리에서도 투사가능하여 좁은 방에서도 빔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40화면을 출력하며 5m거리까지 최대 150까지 대형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미러링도 가능하며 MHL 케이블 또는 무선동글로 즉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게 키스톤 보정키(수평, 수직보정하는 것)가 기계 하드웨어에 포커스 기능과 함께 톱니바퀴 타입으로 되어있어 손쉽고 빠르게 조절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은 설정에 들어가서 하여야 하는데 이때 매번 영상을 볼 때마다 이 작업을 해야해서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거든요.



그리고 USB와 마이크로 SD, VGA, HDMI, AV, 스피커 아웃단자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의하실 점은 자막의 경우 SMI 파일은 재생 불가능하고 동영상에 자막을 넣어 재 인코딩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AVI파일 또는 MP4, MKV 파일을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고정 마운트가 있어 삼각대를 사용할 수 있고, 삼각대는 별도 구매품입니다. 


또한 가로 21센티 세로 15센티 높이 7.5센티로 휴대성이 나쁘지않습니다. (무게 1.02Kg) 


3) 장점


- 수명이 원탑이다.

- 스피커가 빵빵하다.


4) 단점


- 핸드폰 연결 시 동글이나 어댑터가 별도로 필요하다. (이 부분은 기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빔프로젝트 가격이 싸더라도 별도 제품이 많아지면 애초에 예상한 가격보다 비싸지므로 이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 블루투스 지원이 안된다. 



글을 마치며


오늘 빔프로젝트 가장 잘팔리는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나 보니 각각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모두 완벽한 것을 찾으려면 어쩔수 없이 가격이 많이 부담될 수 밖에 없는데요, 빔프로젝트는 수명이 한정적이고 점점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초보자인 경우 굳이 완벽한 제품을 찾지 마시고 이 중에서 1.가격이 부담되지 않고, 2. 평소에 핸드폰을 자주 사용한다면 미러링 기능이 있는지, 된다면 따로 동글같은 별도품을 구매해야 하는지,(추가비용 발생 여부 체크) 3. 넷플릭스의 경우는 기기나 모델에 따라 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체크하시고 4. 캠핑용도로 꼭 써야하는 분들은 전원을 이용하지 않고 재생이 가능한지 여부를 필히 체크하여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최선의 제품을 찾길 바랍니다. 


또한 이 제품들 말고도 더 많이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도 더 좋은 제품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여러분께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