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추천

by 마스터1116 2020. 10. 13.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전문가 장박사입니다. 요즘 여행하기 참 좋은 날씨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외국을 가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제주도는 완벽한 휴양지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제주도가 인기가 좋아져서 렌트값이 천차만별입니다. 이럴때 현명하게 제주도 렌트카를 빌리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유명 사이트인(돌하루팡, 제주렌트카, 제주엔젤카) 장점과 이용방법, 꿀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좋은 정보를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또한 사이트 정보 외에도 꼭 주의하실점들도 표시했으니 이부분을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사이트1 : 돌하루팡


첫번째 추천 드리는 곳은 돌하루팡  렌트카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써 꼼수없는 최저가 보장제를 진행하여 가장 저렴하며,돌하루팡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1) 제주도 렌트카 돌하루팡 렌트카」 장점

-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보장! 이유는 경쟁업체 대비 광고가 없다!

- 렌트카 업체에게 받는 수수료0%

- 최대규모인 제주페이와 제휴하여 다수의 렌트가 업체 차량을 실시간을 검색 가능!

-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하여 최저가가 아닐 시 신고 가능합니다. (24시간 이내 신고)


2) 돌하루팡 예약방법 


첫번째 단계) 대여일시, 반납일시를 선택합니다.



주의사항!   반납일자 및 시간은 그다음 이용자가 있어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비행시간표에 맞춰서 다시한번 신중히 정하셔야 합니다.  여유있게 비행기출발 1시간 반 이전 반납이면 됩니다. 


혹시 늦게 반납하는 경우 렌트카 회사에 전화하여 마지막 공항 셔틀버스시간이 언제인지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택시가 금방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비행기 시간이 아슬아슬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단계자동차 보험을 선택합니다. 


잠깐! 나에게 맞는 보험 찾기 

나는 운전 배테랑이라서 괜찮다?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전국 교통사고 1위는 제주도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교통사고는 나만 잘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위험한 "허서방"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필자는 15년 무사고 운전자였으나 제주도에서 처음 교통사고를 겪었습니다. 


1차선 서행중 정차되있던 차량의 운전자가 갑자기 문을 열었던 것이죠. 주변에 CCTV도 없고 아주머니는 모르고 열었다고 미안하다고 하다가 보험회사 직원이 오니 말을 바꾸셨습니다. 


저는 그이후로 왠만하면 마음 편하게 완전자차를 이용합니다.  돌하루팡  렌트카 홈페이지에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보험 별 자세한 보상범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1) 슈퍼자차



보험2) 휠, 타이어 제외 자차



보험3) 가성비 있는 자차



보험4) 고급차 또는 나이제한 운전자용

저는 보통 '보험2' 인 부분 무제한 자차보험을 이용하는 편이지만(겨울인 경우 휠,타이어도 추가하면 좋습니다) 본인의 운전 경력과 상황에 맞도록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단계) 원하는 옵션 선택하기 


이제 검색을 누르시면 내가 설정한 날짜에 맞는 차량들이 보여집니다. 막상 빌려보면 블랙박스가 없는 차량도 많은데요, 검색할때부터 걸러진다면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옵션을 체크하면 해당되는 차량만 보여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돌하루팡  렌트카 사이트에서 유아시트는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아래에 신청방법을 따로 추가했습니다. 


※ 옵션체크






네번째 단계)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기



여기서 잠깐!!) 해당 렌트카 사이트의 가격이 더 저렴한지 체크해보자 !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간혹 가격비교 사이트보다 해당 렌트카 업체 단독 사이트 에서 더 저렴하게 가격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비교해서 최소 몇만원의 이득을 봤습니다. 보통 비교사이트 업체에서는 수수료라든지 광고비를 지급하기에 가격을 더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교사이트에서 예약후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할경우 정가를 절대 공개해주지 않습니다. 얼마에 예약하셨는지 해당사이트에서 확인하라는 얘기만해줍니다. 


돌하루팡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0%지만 돌다리도 다시 두드려보자는 심정에서 한번 더 확인하시고 혹시라도 더 저렴한 경우 돌하루팡 렌트카에서 제공하는 최저가 신고제를 통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3) 이용안내 : 

- 설, 추석 당일 외 연중무휴

- 064-702-1104 전화응대가 많아 카톡이 가장 빠름(@돌하루팡)

 

이렇게 차량 예약을 하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예약확인 문자를 확인까지 하면 예약은 끝이 납니다.  유아시트는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홈페이지 상단에서 아래 빨간 네모칸을 클릭하시면 예약가능합니다. 유아시트는 꼭 사이즈를 잘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래요. 일전에 싸다고 좀 작은 걸로 신청했더니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자리만 차지하고 정작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추천사이트2 : 제주 패스렌트카




두번째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제주패스 렌트카입니다. 이 사이트 또한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며 저또한 많이 사용했던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여러개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비교사이트라고 하더라도 가지고 있는 물량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사이트에서 비교하고 차량상태나, 연식, 가격 등을 비교하시기 위함입니다. 


1) 제주도 렌트카 제주패스 렌트카」 장점

제주도 렌트카 최저가 보장!  차액 200% 보상 지급

- 프리미엄 예약 (오래된 렌트카는 그만! 항목을 선택하면 출고된지 2년된 차만 예약가능함)

- 프리미엄 예약 시 웰컴기프트 증정 (아래 자세한 내용)

-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활용가능.


2) 제주도 렌트카 제주패스 렌트카」 예약방법

첫번째 단계) 프리미엄과 최저가 둘 중에 하나를 선택 (보험종류와 신차를 결정)


프리미엄이란?

슈퍼무제한 보험

사고 발생 시 렌터카 파손에 대한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완전자차 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본인 과실에 의한 단독사고, 휴차보상료,
휠/타이어 파손에 대해서도 100% 보장 됩니다.

② 2년 미만 신차

서비스 우수 업체의 차량 중 출고 2년 이하의 신차가 제공 됩니다

최저가란?

① 최저가 안내

제주도 렌터카 60여개 업체와 협력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렌터카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② 자차보험

차랑 사고 발생 시 대여한 렌터카의 파손에 대해 보상해주는 보헙입니다.

③ 보험종류

일반자차는 렌터카 파손에 대한 면책금이 발생되며, 한도 내 비용 보상

완전자차는 렌터카 파손에 대한 면책금이 발생되지 않으며, 한도 내 비용 보상


두번째 단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체크한다.




세번째 단계) 옵션사항을 확인후 예약진행



주의사!!  무조건 싸면 좋다? 아닙니다. 고를때 평점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해당 차량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면 차량에 문제라든지, 렌트카회사의 불친절함 등이 적혀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잘 모르고 무조건 저렴한 곳을 예약했는데 몇번 부당한 경우를 겪고 나서는 후기도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얼마 차이가 안나는 경우, 꼭 후기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연식의 차라도 많은 키로수를 탄 경우 연비가 심하게 안좋아지더라구요. 



3) 이용안내 :

고객센터 (☎1544-0445) 운영시간 변경 : 9:00 ~ 18:30 (점심시간 12:00 ~ 13:30)

평일 월 ~ 금요일에만 운영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상담 시간도 동일하게 적용


※ 추가 이용 팁 (필요하신분만 보세요)

- 제주 패스렌트카 사이트의 다양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맛집, 카페, 주유소 할인, 면세점 할인권 등 다양한 할인 쿠폰 제휴가 맺어져 있습니다. 보통 이벤트 게시판은 지나치기 쉬운데 한번 들러보시면 스벅 기프티콘 등 다양한 마케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성경책과도 같은 두꺼운 쿠폰책자를 나눠줘서 다 찾아보지도 못하고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언제 꼼꼼히 찾아보나요ㅠㅠ) 제주패스렌트카는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찾아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렌트카 이용 시 웰컴기프트 구성 (생각보다 꽤 알차요!) 










추천사이트3 : 제주 엔젤카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제주 엔젤카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차종이 3년 미만의 신차입니다. 제주도 패스렌트카 사이트의 경우 예약를 할때 신차와 구형차를 구분지어서 예약하였는데요, 제주 엔젤카의 경우 모든 차량이 3년미만입니다. 


말씀드렸다싶이 성수기일 경우 앞서 말씀드린 사이트는 차량예약이 거의 마감되었거나 비싸고 좋지않은 차량들만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저는  엔젤카까지 확인을 해봅니다. 


엔젤카도 서비스, 품질, 가격에서 밀리지 않으며 경쟁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제주도 렌트카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세개 하기 번거롭다 하더라도 클릭 몇번만 해보면 위 사이트들 중에서 저렴하고 좋은 차량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1) 제주도 렌트카 제주엔젤카」 장점


-  3년미만의 신차 90프로 보유  

- 연료환불 100% (이건 정말 좋은 제도이네요!)

- 중형차 이상 블랙박스 보유

- 다른 사이트에 물량이 없을 경우 이용하기 유리함

-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활용가능. (현재 전 고객 대상 신세계 상품권5천원 증정 중)


2) 제주도 렌트카 제주엔젤카」 예약방법


상단에 있는 박스에서 대여일시와 반납일시 그리고 차종을 선택합니다. 제주엔젤카의 경우 자동차보험을 일반, 완전, 슈퍼자차 이런식으로 나눠있지 않고 모든 차량 완전자차무료로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래서 그런지 가격은 타사이트에 비해 약간 더 있습니다. (아마 렌트비용에 이미 포함된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만약 자동차 보험에 돈을 들이고 싶지 않은 분들은 다른 사이트에서 일반 자차보험을 드시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성수기라 그런지 돌하루팡 사이트에 제가 원하는 차량이 역시나 없었습니다. 말씀드렸듯 이럴경우 다른 사이트에서 좀더 발품을 파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렌트비용이 성수기일경우 2박3일에 20~30만원이 되기도 하니 말이죠. 



제주 엔젤카의 경우 대부분의 챠량이 실시간 예약이 불가하고 전화예약 상담신청으로 가능합니다. 급히 예매할때는 전화로 하는게 속시원할 수도 있긴한데 이곳은 전화상담시간이 참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오전8시부터 저녁8시까지 연중무휴로 예약실 전화업무가 가능합니다. 


3) 이용안내

실시간 예약이 아니므로 홈페이지 접수 후, 상담원 유선상담 시 예약확정

- 차량 인수 및 반납시간 : 08:00~ 21:00 (차량인수는 8시이전 불가하고 반납은 가능하나 추가비용 발생/ 차량 인수는 21시 이후는 추가 비용이 발생)

- 성수기 기간 7/1~ 8/31



※ 추가 이용 팁 (필요하신분만 보세요)

- 제주렌트카의 다양한 이벤트 : 다른 사이트는 진행하는 이벤트가 많긴해도 솔깃한게 없었는데 제 취향에는 제주 엔젤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딱히 많은건 아니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이용할 의향이 있게끔 말이죠. 


무조건 지급해주는 상품권 이벤트, 참 좋습니다. 



마치며..(+마지막 꿀팁)


오늘 제주도 렌트카 사이트를 두 곳 추천해드리고 이용방법과 장점, 주의사항 및 꿀팁까지 알려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꿀팁이 하나 더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이유는 당장 렌트카가 필요하시기때문 일텐데요, 제주도 렌트카를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위한 꿀팁은 다음번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날짜가 다가올수록 가격이 꽤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늘 예약을 했다고 하더라도 취소가능한 시간전까지 몇번 더 검색하면 기존에 예약했던 사람들이  "취소하는 차량"이 저렴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성수기 시즌에 너무 비싸게 예약 한 것이 억울해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검색이라도 몇번 더 해보았는데요. 갑자기 저렴한 차량이 순식간에 검색이 되서 재빠르게 예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럼, 제주도 렌트카 이용 시 주의할점이나 꿀팁들을 잘 활용해서 똑똑한 제주도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 제주도 숙박이나 여행, 맛집에 관련된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