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음식

귤쥬스 만드는 방법

by 마스터1116 2020. 12. 29.
728x90
반응형


녕하세요~지니입니다. 코로나로 외식이나 외출도 힘든 요즘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요리를 하거나 홈카페 음료를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귤쥬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때마침 선물로 들어온 귤 한상자가 있어서 귤 풍년이였거든요!


까서 먹는 것도 한계가 있고 먹다보니 질리기도 하고 해서 약간 시들시들해진 귤로 잼과 귤쥬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제부터 귤 쥬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쥬스 만드는 방법

1. 준비사항


- 귤

- 꿀 약간

- 냄비와 믹서기, 체 (즙기가 있는 분들은 패스!)



쥬스 만드는 방법

2. 만드는 방법


1) 귤을 까서 믹서기에 넣습니다. 귤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귤 5개정도면 한잔이 나와요! 



갈때는 물을 약간 넣어 주어야 귤이 갈아 집니다. 



2) 체에 거릅니다. 그냥 먹어도 되겠지만 저는 목에 귤 심이 걸리는게 싫어서 체에 걸러서 먹는 답니다. 녹즙기같은 믹서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저의 단촐한 믹서기로는 노동이 좀더 필요하네요^^;




어느 정도 붓다 보면 귤 건더기 때문에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때 숟가락으로 박박 표면을 긁어주시면 점점 내려갑니다. 




3) 곱게 갈아져서 체에 내린 귤 쥬스님이 도도한 자태를 드러내셨습니다. 



4) 귤을 그대로 마셔도 좋지만 귤 상태가 처음부터 A급은 아니였던지라... 약간의 단맛을 위해 꿀을 넣어주었답니다. (꿀을 욕심내서 많이 넣으면 감귤쥬스처럼 너무 달아지니까 조금씩 넣고 맛을 보세요)



귤쥬스 남는 것은 플라스틱 병에 담아 냉장고에 두고 마셨답니다! 카페 부럽지 않은 비쥬얼입니다.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산 과일 쥬스컵에 따르고 나니 뭔가 그럴싸해보이네요~(다이소 만쉐이~)



집에 놀러온 친구들을 노동에 참여하게 만들어 귤쥬스를 만들었습니다. 다들 맛있다고 엄지척!



이날 우리가 먹은 맛있는 사케동!! 정말 다들 감탄하면서 먹었는데요... 정말 만들기가 쉽습니다. 5분 완성!! 사케동 만드는 법에 대한 리뷰는 아래 연결되도록 해둘테니 궁금하신분은 참고하세요.



[쥬스]



쥬스 , 귤잼


귤쥬스를 만들고 나서도 귤이 많이 남아서 귤잼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ㅎ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즘 코로나로 잃은 것도 많지만 요리실력을 얻었답니다. 



하루 숙성해서 먹었더니 너무~~존맛탱!!!!!! 츄



오늘은 귤로 어디까지 해봤니?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조만간 귤밥도 만들고 귤로 팩도 할 것같네요..ㅎㅎ 하긴 생각해보니 귤껍질로 차도 만들고 팩도 하기도 하네요..^^; 정말 버릴게 없는 비타민C가 가득한 귤로 다같이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맛집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샐러드 만드는 방법  (0) 2021.01.07
시금치 황금레시피  (0) 2021.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