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식을 워낙 좋아해서 한정식 전문 레스토랑을 많이 가봤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 경복궁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한정식 맛도 훌륭해서 상견례나 환갑, 돌잔치 등 가족행사나 격식있는 모임도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경복궁 한정식의 메뉴와 실제 테이블세팅 모습, 위치와 주차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경복궁 한정식 식당 메뉴
1. 메뉴보기
먼저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평일 점심 메뉴로 시킬 수 있는 메뉴는 한우불고기, 숯불갈비살, 보리굴비의 한정식 메뉴와 생갈비, 양념갈비, 한우 세가지의 구이정식이 있습니다. 2인이상 주문시 가능하고 평일 저녁이나 주말의 가격에 비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정식말고 이렇게 간단하게 탕이나 냉면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시키실 수 있는 메뉴인데요, 주로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시켜야 하는 메뉴입니다. 양념갈비 코스가 55,000원 최저가이고 90,000원까지 다양한 코스요리가 있습니다.
구이 단품으로도 시키실 수 있습니다.
고기 뿐만아니라 활어 사시미, 우럭 등 일품 요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맛은 고기류가 확실히 우세합니다. 하지만 여럿이 왔는데 회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선택의 폭이 다양한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아예 상견례 한정식, 비지니스 한정식으로 나온 메뉴가 있습니다. 상견례할때 메뉴와 식당 고르기가 여간 걱정스러운게 아닌데 이렇게 시키면선택의 부담이 없겠습니다.
경복궁 한정식 식당 메뉴
2. 상차림 사진
갈비찜 코스로 시켰더니(5만원대) 처음에는 회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회는 맛있었지만 전문 횟집만큼 그렇게 신선한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그다음은 샐러드가 나왔는데 새콤한 소스였고 야채도 아삭하니 싱싱했습니다.
그다음 본격적으로 밑반찬과 감자전 등이 나옵니다.
역시 전문 한정식 식당이라 그런지 요리들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고요, 맛도 훌륭했습니다.
갈비찜 2인분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좀 아쉬웠어요. 갈비찜이 굉장히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정말 이래서 경복궁 경복궁 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왔네요.
매생이국이 나왔고, 갈비찜을 먹을때는 된장국이 따로 나왔습니다.
한정식 상견례로 예약하게 될 시에는 이렇게 깔끔하게 테이블 세팅이 준비됩니다.
경복궁 한정식 식당 메뉴
3. 위치 및 주차
1) 위치 : 사당역 파스텔시티에 위치한 경복궁 한정식 식당 지점이였습니다.
2) 이용시간 : 11:30 ~ 22:00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21:00까지이고 오후 3시~5시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3) 주차는 건물 내 가능합니다
4) 경복궁 한정식 도시락이나 양념갈비, 한우갈비 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 가능)
경복궁 한정식 식당 메뉴 정리
사당 파스텔점의 경우 전체적으로 맛은 훌륭하지만 회종류는 신선도가 약간 떨어지고 갈비찜의 2인분 양이 다소 부족한 느낌이였습니다. 코스로 나오다보면 나중에 메인요리가 나왔을때 조금 배불러서 많이 못먹는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테이블이 프라이빗하게 사방이 칸막이로 되어있어, 코로나로 인한 타인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점과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고, 위치또한 지하철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댓글